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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PERIENCE

수행실적

글로벌액션러닝그룹의 퍼실리테이션/교육/컨설팅 수행 실적입니다

2021

  • ■ 제주대학교 재직자 디자인 씽킹 프로젝트
   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가족회사들의 직원들과 대학원생, 산학협력 교수님들과 외부 코치들이 함께 팀을 구성하여 가족회사의 실제 이슈를 고객 관점에서 공감하고
    해결 대안 및 프로토타입과 사업 타당성까지 도출하는 과정을 액션러닝과 디자인씽킹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실제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고 직원들의 역량향상을 목적으로 진행함
  • ■ 남부대학교 디지털 러닝퍼실리테이터양성과정
    남부대학교 교수대상 비대면 환경하에서의 학습자 대상 교수 설계 및 협업과 소통을 촉진하는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으로 진행함
  • ■ 경일대학교 교수대상 디자인씽킹 퍼실리테이터과정
    경일대학교 교수대상 디자인씽킹 프로젝트 수업 진행을 위한 협업 툴 학습 및 촉진자로서 문제해결 프로젝트 수행 방법 학습과정
  • ■ 제주대학교 대학원생 디자인씽킹 메이커톤
    제주대학교 BK사업단 산하 대학원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하고 지역중심의 실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디자인씽킹 메이커톤을 진행함
  • ■ 해군 교육사령부 교관 액션러닝 교수법 과정
    해군 교육사령부 교관들의 교수 설계 및 참여식 교수법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줌을 통한 실시간 비대면 워크숍형식으로 2일간 진행함
  • ■ 동두천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발전계획 수립
    동두천시 제 2기 평생학습도시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용역을 수행함. 시민주도의 평생학습, 다양한 유관기관이 협업하여 상호 협력하는 모델로 유네스코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설계함
  • ■제주대학교 캡스톤 디자인씽킹 프로젝트
    제주대학교 현장실습생들이 현장실습하고 있는 기업의 실제 이슈를 발견하고 고객 관점에서 공감 및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을 향상하고
    향 후 캡스톤 디자인 과목에서 기업현장의 과제를 연결하여 마지막 학기 캡스톤 디자인과목을 이수하는 프로세스로 현장중심의 문제해결 역량과 의사소통,협업역량을 체득함
  • ■ 한국액션러닝협회 디지털 러닝퍼리실리테이터 과정
    대학 교수 및 사내 강사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상황에서의 퍼실리테이터 역량을 향상하고 상호작용을 촉진하기 위해 Bee Canvas 및 패드렛등의 다양한 협업도구를 학습하고
    오프라인 강의에서의 학습내용을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참여식 수업을 설계함